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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법인 설립 (법인등기 신청부터 법인 통장개설 까지)

제이형 2018. 1. 5. 02:27




신규 법인을 설립하면서 제가 신청하고 진행한 메모들을 절차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저는 건설업 법인 설립을 진행했고, 법인설립도 사업자등록절차에서 업종에 따라 필요없거나 추가되는 자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건 지자체 방문전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고요^^



하나_ 법인등기 신청


준비사항

상호 _ 중복으로 사용불가할수 있으니 몇가지를 준비해둔다.

자본금<잔고증명서> _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임원진(대표,이사,감사 등) 인감증명서 2통

주민등록 초본 1통

인감도장




저는 법무사사무실을 통해서 법인등기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위 준비사항은 법무사사무실에서 알려주신 내용입니다. 상황에 따라 준비자료가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법무사사무실에 문의해보세요^ ^

등기를 받기까기 기간은 3일정도 소요됐으며, 각종세금 및 수수료를 포함하여 35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했어요.





둘_ 법인 사업자등록


준비사항

등기부등본

주주명세서

정관

임대차계약서

법인인감

방문자신분증



위 준비물을 지참하고 관할세무서를 방문하시면 법인 사업자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셋_ 법인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가입 포함)


준비사항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도장

법인인감 증명서

방문자 신분증


위의 준비물은 방문시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은행마다 지점마다 조금씩 준비사항이 다르다고합니다.

서류준비에대한 번거로움을 줄이시려면 방문전 해당지점에 문의하신 후 방문하세요^ ^

 

법인카드는 신규설립회사의 경우 바로 발급이 어려울 수있습니다.

평소 대표이사분이 거래하시던 은행을 이용하시면 빨리나오기도 한데요..ㅋㅋ(이상하져;)



넷_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발급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기업의 업무에서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 사용됩니다.

- 전자계약
- 전자구매
- 온라인신용카드결제 
- 전자민원서비스 업무

- 전자입찰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인터넷뱅킹 
- 온라인주식거래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료로 비용을 지불하고 회사명의로 발급받는 공인 인증서 입니다.

기간은 기본 1년으로 발급되며, 발급 기관에 따라 2-3년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

한국정보인증-http://www.signgate.com

 

한국증권전산-http://www.signkorea.com

 

한국전자인증-http://www.crosscert.com

 

한국전산원-http://sign.nca.or.kr

 

한국무역정보통신-http://www.tradesign.net

 

금융결제원-http://www.yessign.or.kr

* 공인인증서 발급기관마다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1년 88,000원 ~)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



인정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는 방문직원(택배직원 및 우체국직원)에게 전달해줍니다.

1-2일 후 발급에 필요한 메일한통을 받습니다!!!

 

 

서류준비가 늦어지면 발급이 지연됩니다.

각 기관에 맞춰서 준비해주시고, 부족한 내용은 직접 기관에 문의해주세요!!!


발급기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메일을 회신받으신 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다운받아 사용할 PC에서 작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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