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려고 기록

가습기 추천, 가습+공기정화 기능을 갖춘 벤타 에어워셔 본문

리뷰/생활가전

가습기 추천, 가습+공기정화 기능을 갖춘 벤타 에어워셔

제이형 2017. 11. 30. 17:21



가을겨울 찬바람이 불고 건조해지면 코 점막이 찢어져 이비인후과를 단골로 다닐 만큼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멀리할 수가 없다. 세척이 간편하고 안전한 가습기를 사용 중이지만 실내공기 전체의 적정 습도를 관리하기란 쉽지 않아 에어워셔 제품을 알아보던 중 공기청정기능까지 갖춘 벤타를 선택했다.



벤타 에어워셔 LW45(대형) - 구성(본품,클린카트리지1개, 아로마향 세트(10㎖*3)



벤타 브랜드가 생소해 찾아보니 유럽에서는 에어워셔 점유율 1위의 제품이고 전 세계 20개국에 수출하는, 독일 30년 노하우로 에어워셔 단일 제품만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자연의 원리를 담은 자연기화가습으로 실내 적정 습도 관리는 물론 실내 공기까지 정화시켜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자연기화가습 : 물 입자를 작게 쪼개어 강제 분무하는 일반 가습기와 달리 자연 기화방식은 눈에 보이지 않는 기체화 가습방식이다.





사각형에 블랙, 다소 투박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세계 최초 "워터필터" 방식의 공기청정 가습기다. 그 성능은 유럽이 인정하고 세계가 인정해 에어워셔의 기준이 되고 있다고^^ 보기와 다르게 물을 넣지 않은 제품은 많이 가볍다. 또 물을 넣고도 이동이 필요하다면 바퀴 달린 받침대를 별도로 구입하면 된다.




LW45는 하부 물통이 물을 10L 넣을 수 있고, 바이오 디스크도 2개다. 에어워셔의 가습 면적은 약 75㎡(22평 정도 ) 작은 가정집은 벤타 LW45 한 대만으로 실내 적정 습도 관리는 끝나는 샘이다!




◆ 건강한 실내 습도 40~ 60%
- 40% 미만의 건조한 공기는 미세먼지, 독감 바이러스, 호흡기질환(천식, 비염) 등을 일으킬 수 있다.
- 60% 이상의 습한 공기는 세균과 곰팡이, 각종 바이러스를 번식시켜 건강에 해롭다.




상부케이스, 하부 물통, 디스크로 구성되어 있어 세척 관리가 간편하다. 상부케이스는 안쪽에 모터가 있지만 원터치로 완전히 분리되기 때문에 모터와 어댑터를 분리하면 벤타 에어워셔의 내, 외부 모두 물청소가 가능하다.



사용법이 정말 단순하다. on/off, 단계 조절 2개의 조작 버튼이 전부다.


단계 조절(1,2, 3 단계)은 상부 케이스의 팬(모터)의 속도를 제어하는 버튼으로, 풍력에너지를 사용해 자연기화가습을 하는 벤타는 이게 분무량 조절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 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소음이 걱정된다면 절대 NO! 사용해보니 1단계는 켜져 있는지도 모를 정도의 소음이다ㅋ


벤타 단계별 소음 테스트. (소음은 촬영하면서 실제보다 살짝 증폭된 감이 있다)







소비전력이 낮아 부담 없이 켜고 다닐 수 있다^ ^ 건조해서 에어워셔 최고 단계로 켜뒀는데.. (물이 없으면 알림과 함께 자동으로 멈춰 안전하다) 사용 전, 후 습도 변화는 확실하다. 또 가습기와 다르게 높은 곳에 올려두지 않아도 집안이 전체적으로 습도가 올라가서 좋다.  




비 온 뒤 하늘이 맑아지는 자연의 원리,

건조한 실내공기를 벤타에어워셔가 흡입하고, 회전하는 바이오 디스크는 공기 중의 먼지를 흡착시켜 하부 물통의 물에 침전시킨다. 먼지를 제거한 깨끗한 공기는 수분을 머금고 다시 실내로 넓게 확산된다. 2차로 벤타에어워셔에서 가습 된 수분은 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결합, 무거워져 바닥으로 가라앉는데 이게 바로 자연친화적으로 공기청정기의 기능을 하는 거다. 이게 바로 벤타 에어워셔의 기술이다^ ^ 글로만 접할 때는 의심이 들었는데 눈으로 확인하니 그 효과가 놀랍다. 








에어워셔는 가습기와 달리 수돗물을 넣고 사용한다. 하지만 고여있는 물은 12시간이 지나면 미생물이 생기고 부패하기 때문에 매일매일 물을 갈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번거로움 없이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벤타 클린 카트리지"를 함께 사용해주면 좋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천연 소재의 벤타 클린 카트리지를 넣으면 물때가 생기는 걸 방지해주고 일주일 정도 사용해도 물 냄새가 나지 않는다. 




카트리지는 일주일에 한번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끝. (사용기간 6개월이며, 1개 약 2만 원)


클린카트리지는 선택사항의 소모품이기 때문에 물필터를 사용하는 벤타에어워셔는 필터 교체 유지비용이 없는 제품이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정리해보니 정말 자연을 닮은 환경친화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가을, 겨울 우리 집 건강은 에어워셔에게 맡겨야겠다:)






벤타 에어워셔 사용 동영상


Comments